게시판

갱신형과 비갱신형 암보험

관리자 2018.11.28 23:06 조회 수 : 1

가입 초기에는 보험료가 3~4만 원으로 저렴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크게 인상돼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암보험을 갱신형으로 가입했기 때문이며 연령이 높아지면 경제적 수입이 줄어 부담은 더욱 커집니다.
특히, 암보험은 70년, 80년 등 가입기간을 길게 잡는 편이어서 가입 시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갱신형 암보험은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만 부담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갱신형 상품은 보장기간동안 계속해서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다보니, 노후에도 보험료를 납입해야 합니다.
인상된 보험료를 노후에도 납입해야하므로 보험료 부담이 더욱 크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노후를 생각한다면, 갱신형보다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부 상품은 비갱신형 없이 갱신형만 가입하실 수 있는데요.
실비보험이 대표적인 갱신형만 있는 상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면에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모두 가입할 수 있으니 암보험을 선택할 때는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보험료 인상 없이 만기까지 그대로 유지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납입기간에만 보험료를 납부해도 돼서 장기계약에 유리합니다.
예를 들면 20년납, 80세 보장 비갱신형 상품을 40세에 가입했다면 60세까지만 보험료를 납부하고 남은 20년은 보장만 받으면 됩니다.
50세, 60세에는 퇴직으로 경제 활동이 어렵다는 점, 암은 고연령층의 발병률이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비갱신형이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갱신형 상품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해 단기 계약을 맺거나 지금 당장 보험료가 부담되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따라서 각자의 가입 목적과 재정적 상황을 고려해서 필요한 선택을 하시는 게 가장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