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보험, 종신보험보다 인기가 없는 이유는 무엇?

보험뉴스

현재 정기보험이 설계사나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종신보험보다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기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여, 보험료 대비 보장이 효율적이라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환급금이나 유니버셜 기능이 없으며 계약이 만기된다는 점이 있기에 인기를 제대로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에 비해 봏머료가 저렴하지만 해지환급금이 없는데요.
하지만 보장은 동일하게 사망하였을 때 보장하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설계사에게 지급되는 수수료는 높은 편이다보니, 설계사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험인데요.
이렇게 정기보험이 높은 장점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데, 이 이유는 바로 환급금이 없기 때문으로 밝혀졌습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모두 가입자가 사망하였을 때 보장하고 있는데요.
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 평생 보장하지만, 보험료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해지환급금과 만기환급금이 있어서, 급한 문제가 생겼을 때는 중도인출이나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보험은 보장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정기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보험계약대출과 중도인출이 불가능한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정기보험보다 종신보험을 이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중도 인출이나 추가납입을 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다보니, 목돈이 필요한 상황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그리고 종신보험의 경우에는 만기가 따로 없고 한 사람의 인생을 평생 보장하는 상품이지만, 정기보험은 만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계약이 만료된 후에는 정기보험은 해지환급금이 없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가입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해지환급금 등의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의 경제마다 정기보험과 종신보험 중 적절한 것이 달라지니, 가정의 경제에 맞는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