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TIP

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에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명칭을 보면 아시겠지만 갱신을 하느냐와 안하느냐로 나누어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원하시는데요.
하지만 나중에 갱신을 하면서 늘어나는 보험료를 보시면 그런 마음이 약간은 사라지실 것입니다.
나중에는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아지는 보험료에 중도에 해지하는 사람이 비교적 많은 편에 속합니다.

 

암보험의 종류 중 갱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의 특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각 상품의 장단점을 참고하여 암이라는 중대질환을 더 유용하게 대응하도록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암의 경우 사망률이 무척이나 높고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므로 확실한 대비를 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은 나이가 많으신 분이 갱신 주기를 길게 설정하여 가입을 하거나 한국에 짧게 머무르며 보장이 짧게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갱신형보다 비싸지만 보험료에는 변동이 없어서 보험을 유지하는데 큰 무리가 따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젊은 사람이 보장을 오래 유지할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때의 전체 납입료를 계산해보면 처음의 이미지와 다르게 비갱신형이 갱신형보다 훨씬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한대로 짧게 가입하는 사람들은 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으니 자신에 상황에 맞게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