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TIP

보험을 해지하거나 만기가 되었을 때 냈던 보험료의 일부를 돌려받는 것을 환급금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내가 냈던 보험료가 적립금의 일부로 빠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있느냐와 없느냐로 나누어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 내용을 다 알지 못할 때에는 그저 환급금이 발생하는 만기환급형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립금이 빠지기 위해서 그만큼의 보험료를 추가로 내야 하기에 만기환급형은 매우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암이라는 중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가 적은 편이 아닙니다.
또한, 의료비의 부담이 큰 만큼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암보험을 준비해두는 것이 더 유용한 선택일 것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암 치료를 위한 의료비가 적지 않다보니 보험료도 부담이 되실 수 있는데요.

 

보험료 부담을 줄이도록 이번 시간을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보장형은 환급이 목적이 아닌 보장에 충실성의 목적을 둔 상품으로 보험료 대비 많은 보장이 장점인데요.
암보험은 자신이 암에 걸린 상황을 대비하는 만큼 보장에 충실한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여 저렴한 암보험을 유지해보세요.
자신에게 경제적 부담은 덜 되면서도, 자신이 암에 걸린 상황을 충분히 대비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