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지환급금

암보험에 가입을 하여 내는 보험료 중에서는 순보험료와 적립금, 사업비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더 구체적으로 얘기드리면 내가 암에 걸렸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순보험료와 환급금을 위해 빠지는 적립금, 설계사에게 지급하는 사업비로 나뉘는데요.
그 중에서 환급금으로 빠지는 적립금은 이것이 차곡차곡 모이면서 나중에 보험을 해지하거나 만기가 되면 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적립금과 순보험료, 사업비 등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사업비가 높은 상품은 자신이 실제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적은 상품으로, 설계사만 배부른 상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을 선택할 때는 순보험료나 적립금을 꼼꼼히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적립금은 만기나 해지 시 돌려받는 금액으로, 보장과는 큰 상관이 없는 보험료입니다.
반면에 순 보험료는 자신이 암에 걸렸을 때 보장받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암보험에 가입할 때 자신이 납입하는 보험료의 순보험료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은 해지환급금이 있느냐와 없느냐로 나누어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순수보장형은 환급금으로 빠지는 적립금이 없기 때문에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반면에 만기환급형은 내는 금액 중 환급금으로 빠지는 적립금이 있어서 훨씬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주로 순수보장형을 선택하여 보장을 유지하는데 힘쓰라고 추천을 하는데요.
중도인출이나 만기환급금, 보험계약대출을 생각하신다면 만기환급형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은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이유 중에 바로 이 만기환급금 때문입니다.
만기환급금과 해지환급금의 차이를 알아보고, 좋은 암보험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