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입면제 혜택

심각한 질병에 걸리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치료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직장을 그만두게 되어 고정적으로 들어오던 수입이 끊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액의 치료비와 함께 수입도 끊기게 되어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암은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환자의 가족에게도 고통을 주는 질병입니다.
특히, 환자가 가정의 경제를 책임지는 가장이라면 경제적 고통은 더욱 커질 수 있는데요.
암을 치료하는 데도 많은 금액이 드는데, 경제적인 수입이 끊기게 된다면 더욱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을 선택하여,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내는 것이 좋은데요.
다양한 암보험을 알아볼 때는 여러 특약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암보험에서는 특약 가입 시 생활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 생활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납입면제 혜택이 주어지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정 질병에 걸려 보험료를 내지 못 하는 상황이 오면 보장은 유지됨녀서 납입을 면제시켜준다고 합니다.

 

납입면제의 기준은 회사마다 약간의 차이를 두고 있기 때문에 가입 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암,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 중증 질병에 걸렸을 때 납입면제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일부 보험사에서는 후유장해율이 50%이상인 경우 납입이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회사마다 추가로 말기 신부전증이나 폐질환, 간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납입이 면제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납입면제를 해줄 때 보험료만 면제해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부 보험사에서는,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대신 지급해줘서 해지환급금이 쌓이는 상품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납입만 면제받는 것이 아닌 해지환급금이 쌓이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