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대출제도

살면서 한 번쯤은 오게 된다고 하는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많은 사람들은 은행권의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으며, 2금융권이나 3금융권을 이용하게 되었을 때는 이자도 상당하여 빚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이 때 환급금이 적립되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여태까지 적립한 환급금 안에서 대출을 해주는 약관대출제도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을 해지하는 것과 약관대출제도를 이용하는 것은 다릅니다.
보험을 해지하게 되면 더이상 보장을 받을 수 없고, 해지환급금을 받게 되는데요.
이후에 재가입을 하게 되면, 재가입 시점의 나이와 이전병력에 따라 보험 가입이 결정되어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자신이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보장성보험은 해지환급률도 낮아,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보장도 못 받고 해지환급금도 적게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납부한 보험료를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서 보험은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보험을 만기까지 유지하면서 목돈을 활용하는 제도로는 약관대출제도가 있습니다

 

약관대출제도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이 역시 대출이기 때문에 원금과 해당 이자를 갚아야할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
대출 이자는 4~9%대로 제2은행이나 제3은행에 비해 저렴한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의 해지환급금 금액의 50~95%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은행 대출에 비해 더욱 신속하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환의무만 잘 지킨다면 환급금이나 보험금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보험의 기능도 잘 수행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