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보증해지제도

품질보증해지제도

암보험은 내가 큰 질병에 걸렸을 때 든든하게 나와 우리가족의 뒤를 지켜주는 것인데요.
소중한 암보험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가입을 하게 되었다가 뒤늦게 약관에서 잘못된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품질보증해지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여러 제도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보증해지제도나 청약철회제도 등을 활용하면, 잘못된 보험을 가입했을 때 불이익없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보험은 청약철회제도나 품질보증해지제도가 불가능하니, 가입할 땐 꼭 신중히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작정 설계사나 지인의 말만 믿는 것이 아닌 자신이 보험에 대해 직접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고객만족도나 후기를 읽어보게 되면 기존 가입자의 후기를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험에 가입을 할 때에는 들어야할 설명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 중요한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설계사로부터 듣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청약서에 자필서명이나 전자서명을 하지 못했거나 계약자에게 주어져야 할 청약서나 약관을 받지 못한 경우도 있는데요.
위와 같은 사유에는 품질보증해지제도로 계약이 성립된 날의 3개월 이내에 아무런 조건 없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들은 불완전 계약에 해당하기 때문에 납입했던 보험료를 환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불완전계약은 생각보다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인터넷 정보사이트를 참고하여 불완전판매율 등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불완전판매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보험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