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 암보험

현재는 건강하다고 해도 과거에 병에 걸린 적이 있거나 약하지만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유병자로 분류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 비해 암이나 기타 질병의 위험이 더욱 높아질 수 있는데요.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본래 보험에 가입을 할 때 거절을 많이 당해왔습니다.

 

이전에 큰 질병에 걸리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암보험뿐만 아니라 기타보험도 가입이 어려웠습니다.
암보험이나 실비보험은 유병력자는 가입에 제한을 받거나, 보장이 축소되는 일이 많았는데요.
보험을 가입하지 못해서, 자신의 질병과 연관이 없는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받지 많았습니다.
그로인해, 유병자일수록 의료비용에 대한 부담이 더욱 크게 느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병자 암보험에서는 거절을 당하는 일이 크게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심사기준이 많이 완화되었기 때문인데요.
유병자일수록 암이나 질병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크기에 보험에 대한 절실함이 있었을 것입니다.
유병자 암보험은 3개월 안에 추가검사 소견, 재진단 여부 등을 받은 적이 없거나 2년 안에 입원이나 수술을 한 적이 없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과거에는 10대 질병을 모두 보았더라면 현재는 5년 안에 암 발병에 대한 평가만 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가입하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다면 고혈압이나 당뇨가 약간 있어서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해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암보험보다 더 높은 연령대에도 가입할 수 있어, 어르신에게도 좋은 보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