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단암 여부

재진단암 여부 

암은 딱 한 번만 걸리거나 완치를 하면 더 이상 걸리지 않는다고 오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세포의 특성상 가만히 있지 않기 때문에 숨어있다가 다시 재발할 수도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암을 완치하더라도 꾸준히 암이 재발되지 않게 신경 써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에 암이 재발될 것이 두렵다면 암보험을 통해 재진담암을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재진단암 보장을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암에 걸린 이후에 다시 같은 위치에 암이 걸리더라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인데요.
암은 다른 질병과 다르게 완치하더라도 재발할 수 있으므로, 확실한 대비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암보험이 암에 걸린 이후에는 재가입이 어렵다보니 처음 가입할 때 재진단암 관련 보장을 하는 곳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가입 전 재진단암을 보장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혹시 모를 재진단암을 대비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암이 다시 생기는 경우는 2 차암과 재진단암으로 나뉘게 되는데 둘 다 일반암을 완치하고 나서 생기는 것은 똑같습니다. 
2 차암은 원래 있던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이동한 경우 보장받아보시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재진단암은 같은 위치에서 재발할 하거나 2년이 넘도록 지속되는 암, 위암으로 대장암이 전이되는 경우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 차암보다 재진단암이 보장 범위가 넓기 때문에 보장료가 비쌀 수밖에 없는데요.
다양한 암에 대비하고 싶다면 재진단암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모든 상품에 재진단암 특약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입 전 재진단암 특약이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가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